본문 바로가기

[2025]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제 14회 수지나눔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보도자료

복지관 소식

  • HOME
  • 복지관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제 14회 수지나눔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76회 작성일 25-04-22 14:14

본문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14회 수지나눔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현균)과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김전호)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914회 수지나눔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지나눔문화축제는 2012년부터 매년 열려온 지역 축제로, 지역주민이 나눔과 소통을 실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문정중학교에서 개최되었으며, ‘함께할라면트리라는 상징적인 나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한 주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되었다.

 

함께할라면트리프로젝트는 라면 4개 이상을 기부한 지역주민에게 체험 팔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행사 당일 총 4,400(450만 원 상당)의 라면이 모였다. 모인 라면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나눔 오프닝을 시작으로 퍼즐 퍼포먼스 함께할라면트리나눔 프로젝트 무대 공연(버블 아트, 수지하모니, 아인스바움, 에버그린, 문정중학교 동아리 등) 즐길거리(장애 체험, 장애 이해 퀴즈, 축구, 보치아, 아트 풍선, 머그컵·부채 만들기, 키링 제작, 호신술 격파, 치매 인지 검사, 노인 정보접근권 캠페인 등) 바자회 먹거리 부스(분식, 치킨, 카페 뜨랑슈아 등)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개인용기, 돗자리 지참을 권장하는 등 친환경 축제 문화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도 앞장섰다.

 

이번 축제는 약 870만 원의 후원금과 다양한 후원 물품이 더해져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완성되었다. 미가훠거, 보스톤수지치과, 수지라이온스클럽, 은혜씨푸드, 찬방찬방, 컷트클럽, 스티치커피플레이스, 그 외 개인 후원자들이 후원금을 전달하였으며, 아티엑스, 경기문화재단, 드림디포 수지점, 시리의선물, 국민연금공단 수지지사, CJ프레시웨이, 처갓집양념치킨, 떡볶이창고, 영심이분식, 경희수한방약국, 시립수지어린이집, AP어린이집, 동천어린이집 등에서는 라면을 비롯한 다양한 물품을 전달했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김현균 관장은 올해 수지나눔문화축제는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나눔이 더해져 더욱 뜻깊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이 자리가 단순한 하루의 축제에 그치지 않고, 우리 지역사회에 오래도록 나눔과 이해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